본문 바로가기
워싱턴 디씨 여행

7월 4일은 미국의 독립기념일

by 워싱토니언 2023. 7. 3.

해마다 7 4일에는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립니다. 바로 미국이 1776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쟁취하고 독립 선언서가 채택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지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디씨 일원에서도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워싱턴 디씨 내셔널 몰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

독립 기념일 퍼레이드

독립을 기념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행사라고 있는 퍼레이드가 국회의사당, 백악관 등을 지나는 컨스티튜션 애비뉴를 따라 진행됩니다. 퍼레이드에서는 독립 당시의 수레와 군부대 등을 재현한 모습들을 있습니다.

 

불꽃놀이

밤이 찾아오면 내셔널 몰에서는 화려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워싱턴 기념비와 링컨 기념관을 배경으로 화려한 색깔의 거대한 폭죽이 연이어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장관을 연출하지요. 수많은 사람들이 거대한 불꽃 쇼를 보기 위해 디씨 시내는 물론 포토맥 건너 버지니아 지역까지 몰려듭니다. 불꽃 놀이는 디씨 이외에도 지자체별로 여러 곳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열리기도 합니다. 7 4 저녁에는 여기저기서 폭죽 터지는 소리가 한동안 지속되지요.

 

콘서트 공연

워싱턴 디씨 일원에는 또한 다양한 음악 콘서트와 공연들이 진행되어 감동과 재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국회의사당 잔디밭에서 열리는 뮤지컬이라든지 지자체들이 주최하는 크고 작은 규모의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지기도 하지요.

 

박물관 기념관 둘러보기

독립 기념일에 워싱턴 디씨를 방문하게 된다면, 각종 박물관들과 전쟁 기념관 등을 둘러보는 것을 빼놓을 없을 것입니다. 특히 국립 미국 역사 박물관과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과 베트남 참전용사 기념관, 2 세계대전 참전용사 기념관, 그리고 한국 전쟁 참전용사 기념관 등은 반드시 봐야 곳으로 꼽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