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싱턴 디씨 여행

워싱턴 DC주변에서 가을 단풍 즐기기

by 워싱토니언 2023. 10. 14.

높은 산들은 아니지만 워싱턴 디씨에도 나름대로 가을 단풍을 즐길 만한 곳들이 있습니다. 도심 가을이라고나 할까요?

먼저 워싱턴 디씨에서 분위기 있게 가을 낙엽을 감상할 있는 곳으로는 Rock Creek Park 꼽을 있겠습니다.   공원에는 여러 갈래의 산책로들이 있고, 고운 색으로 물든 나무들이 곡선 지역을 따라 물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천장을 이루어 멋진 포토존을 만들어 줍니다.

 

만일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조지타운에 있는 Dumbarton Oaks Park 제격이겠네요. 공원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숲으로 우거진 산책들이 있어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있습니다. 게다가 공원내에는 여러 예술 작품과 유물, 희귀 서적들을 구비한 박물관도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답니다.
이외에도 이미 많이 알려진 National Mall이나 Tidal Basin에서도 나름대로 가을 분위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워싱턴 디씨와 인접한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에서는 좀더 전형적인 가을 단풍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버지니아 셰난도어 국립공원의 스카이라인 도로

먼저 버지니아에서는 Shenandoah Skyline 빼놓을 없지요.

셰난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 중부 대서양의 보석으로 칭송을 받기도 하는데요. 무려 170 킬로미터에 이르는 도로를 따라 대자연의 화려한 변화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덴버가 노래한 블루 리지 마운틴을 따라서 천천히 운전을 하면서 셰난도어강도 내려다 있지요. 도로 중간 중간에는 주차장을 갖춘 전망대들이 있어서 좀더 차분하게 가을 단풍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셰난도어에서는 하이킹을 하면서 가을을 즐기는 것이 단연 최고라고 있겠습니다. 버지니아에서부터 노스 캐롤라이나에 걸쳐 있는 스카이라인에는 최소 100 넘는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연장 길이는 800 킬로미터에 달하지요. 따라서 본인의 체력이나 경험에 따라 알맞은 코스를 선택해 하이킹을 하면서 스카이라인의 가을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면 됩니다. 하이킹 중에는 사슴이나 야생 칠면조 또는 가끔씩 나타나 간담을 서늘케 하는 곰들과도 마주칠 있지요.
셰난도어 공원에는 다양한 피크닉, 캠핑장들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 친지들과 기억에 남을 만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셰난도어 국립 공원 주변에는 유명한 루레이 동굴도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메릴랜드
메릴랜드에서 가을 단풍을 즐길 있는 곳으로는 카톡틴 마운틴이 알려져 있습니다. 곳에서는 아름다운 원시림, 매력적인 마을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있지요.

특히 Cunningham Falls 주립 공원은 고요한 호수와 폭포 주변으로 다양한 가을 단풍을 즐길 있습니다. 역시 곳에도 다양한 하이킹 코스들이 있어 누구든지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해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가 있지요.

자연의 아름다움 외에도 메릴랜드의 카톡틴 마운틴은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지요.  바로 대통령 휴양지인 캠프 데이빗이 산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반 대중에게는 개방되어 있지 않고요.
"마운틴의 게이트 웨이" 불리는 마을인 Thurmont에서는 지역 상점들을 돌아보거나 소박한 식당에서 목가적인 식사를 있습니다. 마을 바깥쪽에 있는 Catoctin Wildlife Preserve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동물을 전시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들과 동물 애호가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합니다.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워싱턴 디씨와 인근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에는 서부의 로키산맥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가을 풍경들을 감상할 만한 곳들이 적지 않습니다. 워싱턴 디씨를 방문하는 분들은 디씨내의 공원들은 물론, 버지니아의 셰난도어 국립 공원이나 메릴랜드의 카톡틴(Catoctin Mountains)에서 독특한 매력과 가을이 전해주는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